영의 분별

* 말씀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 (요일4:1)

* 요약
아무 영이나 무턱대고 믿지 말고,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는지 잘 분별해야 한다고 합니다. 많은 영이 세상에 나와 있고 또 주변에도 있다고 합니다.

영을 분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인정하는 사람의 영이 바로 하나님께 속한 영입니다. 
하나님께 속하지 않으면 세상에 속한 영이고, 세상의 일을 말하고 따르게 됩니다.

* 나눔과 적용
우리는 영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게 되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게 됩니다. 

거짓의 영과 진리의 영을 구분하지 못한다면 결국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도 없고, 깨달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영을 잘 분별하고 나의 영이 변질되지 않도록 잘 보호하고 유지해야만 됩니다.

이 땅에 사는 우리들의 싸움은 사람들과 대항하여(혈과 육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어두운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악한 영, 마귀들과 대항하여 싸우는 것입니다.

우리의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과 현실 속에서의 좌절감, 관계 속에의 두려움들 모두 영과의 싸움임을 기억하고 꼭 승리해야만 합니다.

승리 비법은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4절)”

놀라우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이 주시는 영으로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 말씀 의지하여 오늘도 승리하기를 소망합니다.